토레스 출고대기기간이 어떻게 변경이 되었는지 궁금하시죠? 2023년에는 어떻게 변경될지 저도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생각보다 토레스가 인기가 많아서 그런지 기다려야 하는 기간이 조금 긴 편이었습니다.
토레스 출고대기기간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관련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아래에서 조금은 충격적인(?) 내용도 있으니 놀라지 마시고 봐주세요.
목차
토레스 출고대기기간
토레스는 쌍용자동차의 핵심 모델이죠? 출시 전부터 디자인이 공개가 되면서 많은 분들의 호평을 받아왔던 쌍용자동차의 SUV 차량 모델입니다. 그래서인지 인기가 많아서 출고대기기간이 점점 길어졌습니다.
2023년에 들어서서 토레스 출고대기기간은 크게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데요. 현재 8개월 정도를 기다리셔야 차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출고대기기간 때문에 가격 변동 있을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차량을 받으려는 분들이 참으로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이런 글이 올라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충격적인 것 같은데요.
어떤 내용일까요?
토레스 가격 인상 소식
토레스 가격
쌍용자동차 토레스 가격은 가솔린 모델 기준으로 최소 2,740만 원 ~ 최대 3,220만 원입니다.
토레스 가격 70만 원 이상
온라인 커뮤니티에 토레스 가격 인상 글 하나가 올라왔습니다. 내용은 이렇습니다.
쌍용자동차의 토레스를 선택해 주신 고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차량 출고전 안내 말씀을 드립니다.
글로벌 정세 불안에 따른 공급망 이슈가 지속 되면서 아직까지 차량용 반도체에 대한 수급이 원활하지 못하고 원부자재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러한 상황 속에서 가격 인상을 최대한 억제하고자 하였으나 기본적인 차량가격(+60만 원)과 하이디럭스 패키지(+10만 원)의 가격을 2023년 1월 출고분부터 인상하게 됨을 안내 드립니다.
이에 고객님께 보답 드리고자 기존 보증기간을 3년 6만km에서 5년 10만km 연장하여 운영할 예정입니다.
다시 한 번 쌍용자동차를 선택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으로 고객님과 함께 하겠습니다.
-쌍용자동차의 가격 인상 공지문-
쌍용자동차의 공지문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약간은 일방적인 듯 보입니다. 아무리 반도체 수급의 여파와 경제적 상황이라고는 하지만 미리 계약을 한 사람들도 피해를 보게 되었는데요.
계약일 기준이 아니라 '출고일' 기준으로 가격이 책정이 되다 보니 대기하고 있던 분들이 뿔이 난 듯 싶습니다.
예약을 구매한 어떤 한 분은 해가 넘어가도록 기다렸지만, 결국 토레스 차량 가격 인상이라는 소식을 듣고 많이 실망을 했다고 합니다. 총 70만 원 정도의 차량 가격이 상승했는데 사실 차량 옵션 1개를 더 넣을 수도 있는 금액이다 보니 뭔가 손해를 본 느낌인 것이겠죠.
솔직히 차량 보증 3년 6만km 에서 5년 10만km로 늘린 것은 크게 체감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 자동차(신차) 매매약관을 살펴보면 소비자에게 조금은 불리하게 적용이 되는 점이 보이는데요. 자세히 보면 이렇습니다.
- '계약성립 후 자동차 인수 전에 자동차의 설계·사양의 변경 등으로 계약서 기재 내용대로 자동차의 인도가 불가능한 경우, 갑(자동차 판매사)은 을(매수인)에게 변경된 사양의 자동차 내역 및 계약해제 여부에 대한 효과를 통지한다. 이때 을이 변경된 사양의 자동차 구입을 원하는 경우 변경된 조건으로 자동차를 인수한다'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토레스 출고대기기간이 지연되면서 벌어진 상황이라 어쩔 수 없지만, 이렇게 따라야 차를 받을 수 있으니 울며 겨자 먹기로 받아 들여야 할 것 같습니다.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1월 2월 3월 여기 오때?)
마무리
여기까지 토레스 출고대기기간과 조금은 충격적인 가격 인상 소식까지 알아보았는데요. 그래도 기다려서라도 받을 만한 가치 있는 차량이기에 기다리실 분들은 끝까지 기다려 보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올해 2023년에는 아마도 받을 수 있지 않을까요? 받으시는 분들에게는 축하 드린다고 전해주고 싶네요.